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강화도는 조선 흥성대원군 시절, 병인양요와 신미양요가 일어났던 역사적 지역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강화도는 그 당시 전쟁 관련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이 꽤 있습니다. 강화도에 간다면 아래의 10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화도 외에도 강화도와 가까운 인근 지역 명소 및 2022년 베스트 여행 정보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강화광성보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강화광성보입니다. 위치는 인천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이며 요금은 무료입니다. 주차장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 이곳은 강화 해협을 지켰던 곳 중 한 곳입니다.
내부 산책로도 살 조성되어 있어서 양 옆 나무로 둘러싸인 곳에서 가볍게 산책도 가능합니다. 길 따라서 쭉 올라가면 손돌목돈대도 확인할 수 있고, 이곳은 과거 신미양요 및 병인양요가 일어났던 시대적 배경지입니다. 사적 제 227호로 지정된 곳이니만큼 강화광성보 관람하며 주변 경관도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 초지진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초지진입니다. 입장료와 주차비 모두 무료이며 9시 이후에 입장하면 됩니다.
초지 대교 너머는 일출이 유명한 장소로 새해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강화도의 일출 명소이면서 과거 병인양요와 신미양요가 일어났던 배경지이기도 하므로 강화도에 간다면 초지진도 가볍게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원두막가든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원두막가든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길상면 전등사로 6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9시이며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젓국 갈비 전골 전문점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돼지갈비에 다양한 채소뿐만 아니라 새우젓을 활용해서 만든 전골입니다. 강화도는 새우젓이 특산물인 곳으로 별도로 나온 새우젓 넣으며 간 맞춰서 먹으면 됩니다. 그 외에 숫불 위에 고기를 구워먹을 수도 있으니 강화도에 간다면 원두막가든도 방문해서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4. 마니산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마니산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화도면 상방리 40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요금은 2000원입니다. 마니산은 북쪽 국민관광지매표소 쪽에서 입장하는 곳과 동쪽 함허동촌쪽에서 입장하는 곳으로 총 2군데로 나뉩니다.
정상까지 가려면 대략 1시간 정도 걸립니다. 다양한 부대시설이 많이 있고, 정상에서는 바닷가 전망 및 주변 경관을 사방에서 볼 수 있으니 마니산 간다면 정상까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산이포 평화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양사면 철산리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에는 100여척이 넘는 배들이 정박했었던 항구였습니다.
평소 박완서 작가님의 소설책을 좋아했다면 엄마의 말뚝 소설 내용이 기억이 날것이며, 그 소설책의 배경지가 바로 이 곳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다만, 현재는 항구가 아닌 공원으로 조성되면서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차한 뒤 가볍게 산책하며 이 공원에 있는 최석돈 조각가의 작품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동화촌 오리구이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동화촌 오리구이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89번길 8-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리 주물럭이나 닭백숙, 오리 백숙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다만, 방문하기 전에 꼭 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숨겨진 맛집으로 강화도 현지인들은 찾아가는 식당입니다. 오리구이를 먹고나면 마지막에 볶음밥도 볶아서 주므로 이것도 별미입니다. 강화도 간다면 동화촌 오리구이 방문해서 맛있게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7. 동막해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동막해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화도면 해안남로 148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사계절 모두 강화도에서는 인기있는 바닷가입니다. 모래 사장앞을 가면 동막이라고 적힌 영어와 한글 조형물이 있으며 동막해변의 포토존으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날씨와는 상관없이 동막해변을 걷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고, 바닷물 빠지고난 이후 찾아가면 다양한 갯벌 생물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8. 강화 루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강화 루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2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곤돌라와 루지를 0회 타는지에 따라 다르며, 3회권이 가장 인기있습니다.
주말이면 사람들이 북적여서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아래의 강화 루지 사이트에서 미리 예매한 뒤 방문하면 대기시간없이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주말은 1시간 더 일찍 개장합니다. 식당 및 탐앤탐스 카페도 있으므로 재미있게 루지 타고 오시기 바랍니다.
9. 고려 천도 공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고려 천도 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송해면 당산리 388-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 고려 고종이 강화도로 천도했을 때 처음으로 왔던 장소입니다. 그 뒤 조선시대에는 개경부터 강화까지 뱃길을 연결했고 그 당시 활용됐던 곳 또한 천도 공원입니다.
이곳에서는 천도광장과 함께 거려고종사적비도 볼 수 있고, 팔만대장경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고려시대의 건축물 양식인 정자 및 연못, 벽천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도 따로 조성되어 있으니 전망대 위에 올라가면 천도 공원 내부를 쉽게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10. 전등사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전등사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요금은 성인은 4000원, 아이들은 1500원입니다. 들어가는 문은 총 2개가 있으며 남문과 동문입니다.
진입 거리가 좀 더 짧은 곳을 선호한다면 동문이 아닌 남문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전등사는 이곳에 400여년이 넘는 느티나무가 있으며, 심어진 시기는 조선 광해군 시기로 추정됩니다. 가볍게 산책하기도 편하니 전등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강화도 외에도 강화도와 가까운 지역 명소가 궁금하거나 2022년 베스트 여행지 정보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2022년 최근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