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근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쪽으로 여행하고 싶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들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시간 이내 인접한 거리인만큼 이동하는 데 불편함은 없을 듯 합니다. 그 외, 2022년 국내 핫플레이스 지역이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두물머리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두물머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 겨울에는 눈이 내리고 간 뒤 가면 그 설경이 정말로 예쁜 곳입니다. 사 계절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가끔씩 날씨가 추울 때 가면 강이 꽁꽁 얼어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강가 바로 앞 두물머리 포토존도 있어서 그 곳에서 사진 찍고 오기도 좋습니다. 겨울이면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한적하게 산책할 수 있으므로 경기도 간다면 양평의 두물머리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이재효 갤러리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양평 지평면에 있는 이재효 갤러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 지평면 초천길 83-2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를 내면 음료도 함께 받을 수 있고, 성인 입장료는 15000원이며 아이들은 11000원입니다.
전시관 내부에 다양한 미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서 여기저기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여유롭게 관람할 것을 추천합니다. 두물머리에서 출발한다면 대략 4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매표소 들어가는 길에 특이하게 돌로 모빌이 전시되어 있는 것부터 시작해서 생각지 못한 발상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을 꽤 볼 수 있습니다.
3. 양평 더 그림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양평 더 그림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옥천면 사나사길 17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8000원 지불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이재효 갤러리처럼 이곳도 입장하면 무료로 음료 교환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 주 수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면 됩니다. 이 곳은 원래 카페이지만 여기저기 수목원처럼 잘 꾸며져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볼 거리가 많습니다. 카페 내부에서 차 한잔 마시면서 온실 속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고, 날씨가 그리 춥지 않다면 야외 공간도 잘 꾸며져 있으니 야외도 여유롭게 돌아보면서 관람하면 좋을 듯 합니다. 포토존도 여기저기 잘 마련되어 있으므로 더 그림 카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참 좋은 생각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참 좋은 생각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수대골길 4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즌 11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도 낮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 운영하므로 이 시간만 잘 피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식당 뒷뜰 귀여운 마차가 전시되어 있고, 실내 공간도 여기저기 다양한 꽃이 심어져있습니다. 식당이지만 운치있고 볼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갈비찜, 장어구이 등 다양한 한식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니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한택 식물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용인에 있는 한택 식물원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서인은 9000원, 아이들은 6000원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입니다. 한택 식물원은 1984년에 설립된 곳입니다.
이곳이 의미있는 이유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최대 규모를 이루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곳은 부지가 대략 20만평에 달합니다. 그만큼 식물도 수가 많아서 대략 1만여 종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식물은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과 함께 해외의 식물 및 희귀종 식물도 있어서 볼 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부지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여기저기 전체적으로 관람하려면 대략 2~3시간 정도 여유롭게 시간 텀 두고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6. 포은 정몽주 선생 묘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포은 정몽주 선생 묘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곡로 45 영일정씨제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별도의 입장료나 주차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주말에 왔을 때 정몽주 선생 묘 주변 주차할 곳이 없다면 바로 맞은편에 있는 카페 주차도 괜찮으니 그 쪽을 잘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개방된 곳이기는 하지만 다른 공원과는 다르게 반려견은 함께 출입할 수 없습니다. 초입 들어가면 안내도가 있으니 그거 보면서 그 길 따라 관람하면 됩니다. 장점은 무료이지만 유료인 느낌이 들 정도로 길이 정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7. 한국 민속촌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한국 민속촌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은 매일 쉬지 않고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 자유 이용권은 30000원, 아이들은 24000원입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시국으로 대부분 사전예매로 진행한 뒤 입장하므로 아래 민속촌에서 사전예매 할인 받은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민속촌은 규모가 큰 만큼 4계절 방문할 때마다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고, 무엇보다도 전통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겨울에 가게 된다면 빙어잡기나 얼음썰매 타기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8. 광릉수목원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광릉수목원 산림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포천시 소흥읍 광릉수목원로 4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다만,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방문하기 전 이점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광릉 식물원은 규모가 커서 우리 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과 함께 외국 수종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평소 식물에 관심이 많았다면 위에서 알려드렸던 한택 식물원과 이 곳을 모두 다녀가본 뒤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광릉 수목원 전시실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산림문화관 및 곤충 전시관 등도 있으므로 포천에 간다면 이곳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포천 아트밸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포천 아트밸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입니다. 포천 아트 밸리는 첫 번째 월요일만 휴무합니다. 여행 갈 때 이것만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포천 아트밸리는 화강암 채석장인 곳을 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이곳 장점은 따로 입장료를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무료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주변에 볼 거리가 많고, 예로 천문과학관이나 태권도 브이 전시관, 돌문화 전시관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조형물이 있는 조각공원에 가면 채석장 작업 현장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10. 허브 아일랜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허브 아일랜드입니다. 위치는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947번길 3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이며, 매 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부지가 대략 13만평이나 되서 볼 거리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예로, 이곳은 베네치아 마을, 힐링센터, 식물 박물관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허브 아일랜드의 장점은 해가 지고 난 이후 시작되는 불빛 축제입니다. 그래서 낮에 봤던 모습과는 또 다른 아일랜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도 현재 코로나 시국으로 사전 예매하면 할인은 뒤 바로 입장 가능 하므로, 아래의 허브 아일랜드에서 미리 사전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지역 외에 또 다른 국내 여행지 명소도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