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레시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식재료가 두부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아래 흐름대로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두부 조림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필요한 재료
-두부
-청양고추
-대파
-고춧가루
-다진마늘
-새우젓
-참기름
-올리고당
1. 두부 썰기
첫 번째로 두부를 썰고 대파 및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주면 됩니다. 청양고추는 매운감을 조금 없애고 좀 더 깔끔한 비주얼을 위해서 속을 파내서 썰어두는 걸 추천합니다.
두부 또한, 썰어놓고난 이후 물기를 조금 제거하기 위해 키친타올에 올려놓도록 합니다.
2. 양념장 만들기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가장 중요한 부분이 2번입니다. 양념장을 만들 때 새우젓 1스푼, 고춧가루는 3스푼, 진간장은 3스푼, 올리고당은 1스푼, 다진마늘은 1/2스푼, 참기름은 1스푼 넣어주도록 합니다.
조림만들 때 팁을 드리자면 새우젓을 넣으면 좀 더 감칠맛 나는 양념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장으로만 간을 할 때보다 새우젓을 한스푼 넣었을 때 맛이 확 달라지므로 집에 새우젓 있다면 넣어주면 됩니다. 이 비율에 맞춰서 넣은 뒤 골고루 잘 섞이게끔 저어주면 됩니다.
3. 두부 올리기
후라이팬에 두부를 올린 뒤 물을 한 컵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두부 부침이 아닌 조림을 할 예정이므로 두부가 타지 않도록 물은 한 컵만 넣어주면됩니다.
만일 자박자박한 조림이 아닌 국물이 많이 있는 조림을 좋아한다면 한 컵보다는 조금 더 물양을 늘려줘도 괜찮습니다. 이런식으로 물만 조금 더 추가하면 두부찌개도 만들 수 있습니다.
4. 양념 올리기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물과 두부를 넣었다면 이제 좀 전에 만들었던 양념장을 두부 위에 올려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불을 켜기 전 양념장 위에 대파와 청양고추도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조리하고 있는 중간에 넣지 않고 처음부터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5. 5분 정도 끓이기
두부는 특성상 너무 오래 끓어도 좋지 않습니다. 두부는 생으로도 먹을 수 있으므로 너무 오랜 시간 끓인다고 생각하지 말고 대략 5분 정도만 끓여주면 됩니다.
다만, 자박자박한 조림을 원한다면 약불로 줄여서 조금 더 끓여주면 됩니다. 자박자박하게 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후라이팬 뚜껑을 닫고 조리를 해주면 됩니다.
튀겨서 먹는 것보다 부드러운 두부살을 그대로 느끼면서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꼭 이 방법으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만들고난 뒤, 금방 지은 밥에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은 순식간입니다.
이상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안내였습니다.
이 외에도 이렇게 맛있게 만든 조림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