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공사의해상 2022. 1. 26. 23:10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여는 역사적으로 유명한 지역이어서 백제를 떠올리면 단연 부여가 생각납니다. 백제와 관련된 사찰이나 유물 흔적이 많이 있는 부여는 역사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다녀가도 좋을 지역입니다. 부여에 놀러가게 된다면 아래 장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여와 1시간 정도 거리인 인접한 지역 명소도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합송리 994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합송리 994입니다. 이곳은 kbs 인간극장, ebs 한국기행, sbs 욜로라이프 등 많은 프로그램에서 촬영했던 장소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마치 조선시대에 온 것 같은 느낌의 한옥 가옥이 고즈넉한 느낌을 주면서 특히 이곳은 아주 오래된 신기한 물건들이 많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뒤뜰도 있어서 여유롭게 산책도 가능하며, 과거로의 여행을 간 듯한 느낌의 다양한 물건이 여기저기 많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부여에 간다면 간단히 차 한잔 하면서 과거 여행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성흥산성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성흥산성입니다. 이곳은 오래된 느티나무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부여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이 느티나무가 사랑의 나무로 불리웁니다. 이 나무는 400년 이상 생존해온 나무로 높이만 해도 무려 무려 20m가 훌쩍 넘는 높이입니다.

경사가 그리 심하지 않고 완만한 평지로 쭉 이어지기 때문에 평소 무릎이 좋지 않았던 분들에게도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장소입니다. 성흥산성에 방문하면 다들 사랑의 나무 앞에서도 멋지게 사진 찍고 오므로 이곳에 가서 사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3. 구드래 돌쌈밥

세 번째는 구드래 돌쌈밥입니다. 식당으로 위치는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3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돌쌈밥입니다. 구드래 돌쌈밥은 과거 이미 6시 내고향에서 촬영을 하고 간 적이 있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평소 쌈밥을 좋아하지만 돌쌈밥을 먹어보지 않았다면 부여 여행 갔을 때 이곳을 방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조기구이와 함께 이것저것 함께 나오는 돌쌈밥을 먹고 오므로 이곳에서 그렇게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4. 궁남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궁남지입니다. 이미 드라마 철인왕후를 본 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부여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궁남지가 떠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곳이 바로 철인왕후 촬영을 했던 촬영장소입니다. 위치는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입니다.

이곳은 드라마 촬영지이면서 과거 서동요 관련 전설과 연관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바로 궁남지가 선화공주와 무왕이 결혼했던 장소이면서 우리 나라 최초의 인공연못이므로 그 의미도 깊습니다. 주위 버드나무 전경도 참 보기 좋으므로 부여에 간다면 궁남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낙화암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낙화암입니다. 낙화암은 충남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낙화암은 직접 방문해보지 않았더라도 이미 역사속 이야기인 삼천궁녀 이야기를 통해 자주 들어봤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천궁녀와 관련있는 왕은 의자왕으로 이곳에 방문하기 전, 삼천궁녀가 어떻게 해서 이 곳에서 떨어졌을까 생각하면서 가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숲길도 잘 조성되어 있고 이곳에 소나무가 꽤 많이 있으므로 낙화암 주변 경관도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부소산성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부소산성입니다. 이곳은 백제역사유적지구로서 이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선정된 곳입니다. 그래서 부여에 간다면 이런 뜻깊은 의미를 간직하고 있는 장소는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총 3코스가 있으며, 코스마다 소요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그래서 미리 코스동선 확인한 후 시간에 맞는 코스를 정해서 다녀가면 좋습니다. 1시간 정도만 가볍게 보고 온다면 3코스로 둘러보시고 2시간 이상 여유잡고 돌아보고 싶다면 1,2코스로 다녀가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이며 입장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입니다.

 

7. 백제 문화단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백제 문화단지입니다. 위치는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6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 시국으로 사전예매를 한 뒤 방문하면 할인받고 입장 가능하므로 아래의 백제 문화단지에서 미리 예매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백제 문화단지 사전 예매 바로 가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백제의 왕궁인 사비성 및 능사, 위례성, 고분공원, 백제 역사 문화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거 육룡이 나르샤, 황후의 품격 등의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부여에 간다면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백제 문화단지도 한바퀴 쭉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8. 부여 왕릉원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쨰 추천 장소는 부여 왕릉원입니다. 부여 왕릉원은 부여군 부여읍 능산리 산 15-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3개의 무덤군과 7개의 고분이 있습니다.

이곳은 바로 백제의 금동대향로가 출토됐던 곳입니다. 책으로만 금동대향로를 봐보고 실물을 보지 못했다면 부여 왕릉원에 방문해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9. 장원 막국수

아홉번쨰 추천 장소는 장원 막국수 식당입니다. 이곳에서는 오직 메뉴 2개만 존재하지만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아서 줄 서서 대기해야 하기도 합니다. 메밀막국수와 편육 이렇게 2가지만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부여 여행을 온다면 이 2개 모두 시켜서 한 번 드셔볼 것을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메뉴 구성이 2개밖에 없어서인지 회전율은 굉장히 빠른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 가려면 유람선 선착장 쪽에 주차해놓은 뒤 방문하면 됩니다.

 

10. 부여 박물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부여 박물관입니다. 백제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규모가 상당히 큰 부여 박물관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현재 야외 전시장 및 4개의 상설 전시장으로 구분되어 있고 내부는 시대별로 다양한 유물이 고루고루 잘 전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역사 공부에 관심이 많았던 아이와 부여에 간다면 이곳은 필수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부여와 인접한 1시간 정도 거리인 지역 명소도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여에서 1시간 이내 거리 핫 플레이스 1 바로 보기

 

 

👉부여에서 1시간 이내 거리 핫 플레이스 2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