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2년 핫플레이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수는 게장, 바다, 밤바다, 낭만포차 등이 떠오르는 지역입니다. 이번 겨울 여수로 여행을 계획했다면 아래의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또다른 국내 핫플레이스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하멜등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하멜등대입니다. 하멜 등대는 해가 뉘엿뉘엿 지고난 뒤 어두울 때 가볼 것을 추천합니다. 좁은 언덕길 따라서 쪽 가다보면 벽화마을이 보이고 그 길따라 또 올라가다 보면 여기저기 예쁜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하멜 등대 옆쪽으로 여수의 상징인 낭만 포차도 즐비되어 있습니다. 여수에서의 낭만 포차에 한 번도 가보지 못했다면 하멜등대의 낭만포차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오동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오동도입니다. 오동도는 동백꽃이 많기로 유명한 섬입니다. 동백꽃은 11~2월이 한창 필 시기이므로 지금 여수에 간다면 오동도에 만발한 동백꽃을 볼 것을 추천합니다.
굳이 동백꽃이 아니더라도 오동도 자체에는 볼 거리가 풍부합니다. 대나무 및 바다가 시원하게 내다보이고, 특히 바다쪽을 향해가는 계단을 그대로 따라서 내려가다보면 시원한 바다뷰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끔씩 화물선들이 지나가는것도 볼 수 있으므로 여수에 간다면 오동도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 스카이 타워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스카이타워입니다. 스카이 타워는 과거 동양시멘트 소유의 시멘트 저장고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망대로 활용되면서 여수의 명소가 됐습니다. 각 층마다 다양한 주제를 배경으로 전시공간이 있으며 1층은 물과 관련된 전시공간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까지 가면 여수 엑스포역 근처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서도 볼 수 있고 문을 통해 외부로 나가서 바깥을 내려다볼 수도 있습니다. 전망대 스카이 워크 중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는 곳도 있는데 아래가 훤히 내려다 보여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이 점은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망대에 카페도 있으므로 여유롭게 차 마시며 여수 내려다보시기 바랍니다.
4.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 째 추천 장소는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입니다. 이곳은 바다 뿐만 아니라 바로 인근 산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운이 좋으면 여기에서 패러글라이딩 하며 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명칭에서도 나와있듯이 모래가 검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수의 검은 모래 해변이 유명한 이유는 이 모래가 바로 혈액순환을 돕는 기능을 해준다는 점 때문에 일부러 이곳에 찾아오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선이 다녀가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으므로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고소동 벽화마을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고소동 벽화마을입니다. 주변 곳곳 벽화로 둘러싸여 있어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꼭대기 올라가는 곳까지 여기저기 다양한 벽화가 그려져 있어서 올라가는 내내 힘든지 모르고 여기저기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총 8개의 구간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8군데 모두 둘러보고, 만일 그렇지 못한다면 가장 관심있는 몇 구간만 정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벽화마을이긴 하지만 실제 주민들이 살기도 하는 곳이므로 관람할 때 어느정도 소음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예술의 섬 장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장도입니다. 이곳은 복합문화예술공원입니다. 물때를 잘 맞춰서 가야 합니다. 물때를 잘 맞추면 길이 열리고, 열린 다리를 통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전시관 뿐만 아니라 다도해 전망대, 잔디 광장 등 장도에는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복합 문화예술 공원 명칭 답게 여기저기 산책하다보면 다양한 미술 작품 및 조형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기획 전시도 하므로 여수에 간다면 장도도 들렸다 가시기 바랍니다. 여수 장도 물때 시간은 아래의 여수 물때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7. 루지 테마 파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루지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루지도 탈 수 있으며 놀이공원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아이들과 여수 여행을 가게 된다면 이곳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루지외에도 아이들의 흥미를 일으킬만한 공룡 작품 전시 등도 곳곳에 있습니다. 위치는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에 위치해있으며 코로나 상황으로 아래의 루지 테마파크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매해서 할인 받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8. 여수게장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여수 게장입니다. 여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재료가 게장입니다. 간장 게장, 양념 게장 등 다양한 게장을 맛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게장 식당이 줄비한 곳으로 가면 여기저기 식당이 많이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곳으로 선택해서 가면 됩니다. 과거 장윤정 가수님이 방문했던 게장 식당도 제법 맛있으므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아쿠아 플라넷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아쿠아 플라넷입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훨씬 크고, 무엇보다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공연하는 시간도 있으니 가기 전 미리 시간대를 잘 확인한 후 아쿠아 내 공연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동물 및 볼거리가 풍부하므로 여수에 간다면 아쿠아 플라넷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쿠아플라넷은 저녁 7시까지만 개장하므로 시간대도 잘 지켜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쿠아플라넷 또한 사전예매한 뒤 방문하시면 됩니다.
10. 해상 케이블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여수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자산 4길 39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주차료는 따로 받지 않고 무료로 주차 가능합니다. 자산탑승장부터 돌산공원까지를 왕복하는 구간으로 두 두간 중 가장 근접한 곳에서 타면 됩니다. 이 케이블카 거리는 대략 1.5km 정도 됩니다.
케이블카 타면 바로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여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돌산 공원까지 내려간 뒤 공원 내부 산책하고 다시 돌아오면 대략 1시간 이상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간중간 지나가는 배들도 케이블카에서 내려다볼 수 있으므로 여수에 간다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외에도 국내의 또 다른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2년 놓치고 싶지 않은 국내 여행지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