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휴가 일정에 영월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영월 외에도 영월 인근 지역 명소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선돌 전망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선돌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방절리 769-4입니다. 상시 개방되어 있으니 언제든 찾아가도 괜찮습니다. 주차도 무료로 해도 되고 요금도 무료입니다.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에 주차한 뒤 도보로 대략 5분 정도 올라가면 바로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70m높이의 돌로 우뚝 솟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까지 가면 바로 주변 남애마을 뿐만 아니라 서강, 날골 마을 등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람도 느낄 수 있으니 선돌가서 주변 경관 보며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2. 요선암 돌개구멍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요선암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무릉법흥로 275-25입니다. 요선암은 돌개구멍이 유명합니다. 일단 요선암 절을 찾아가면 그 바로 아래에 특이하게 생긴 지형들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돌개구멍입니다.
이곳은 국가지정문화재 제 543호로 지정된 만큼 국내에서는 특이한 지형 모형을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화강암이 여기저기 둥글게 파여있어서 그곳을 돌개구멍이라고 하고, 이렇게 생긴 이유는 이곳에서 흐르는 강물 덕분입니다.
3. 동서강정원 연당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동서강정원 연당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남면 연당로 76-16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만 휴관입니다. 이곳은 과거 상습 침수 구역이었던 곳을 지금처럼 다양한 식물을 심어서 정원으로 꾸민 곳입니다.
정원은 총 9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육 식물 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피는 장미도 심어져 있고, 그 외 여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테마별로 예쁜 꽃을 볼 수 있으니 이곳에 가서 꽃내음 맡으며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4. 영월 우구정 가옥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우구정 가옥입니다. 이곳은 전통 한옥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지역을 방문하면 다른 지역보다 유독 한옥 옛스러운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건축물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하면 한옥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니 옛 건물을 보지 못한 아이들과 여행을 와도 찾아가기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5. 꽃피는 무릉도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꽃피는 무릉도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무릉법흥로 372-19입니다. 이곳은 한옥으로 구성되어 있는 숙소로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1박 이상 하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옥 마루는 옛부터 시원한 맞바람이 불게끔 만들어져있어서 이곳의 대청에 앉아서 책을 보거나 가만히 앉아있어도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저녁이면 이곳에서 마련해준 솥뚜껑 위에 삼겹살도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영월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에서 숙소 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6. 청령포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청령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남면 광천리 산 67-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 마감이 오후 5시까지이므로 이 시간 잘 지켜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500원입니다.
청령포는 과거 단종의 유배지이기도 했던 역사적 장소이지만 주변 아름다운 산새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영월의 대표 명소이기도 합니다. 청령포는 수시로 운영하는 배가 있으니 그 배를 타고 청령표포까지 들어가면 됩니다. 내부 여기저기 울창한 소나무가 많이 있어서 자연 그늘이 형성되는 곳이 꽤 많습니다.
7. 젊은 달 와이파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젊은 달 와이파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1467-9입니다. 이곳은 미술관과 공방, 박물관이 함께 전시되어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아무래도 더운 여름에는 야외 활동 위주로만 돌아다니면 금방 지칠 수 있으니 한번씩 가장 더운 날씨에 실내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목공예 전시품 뿐만 아니라 현대 미술 등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8. 연당원 카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연당원 카페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남면 연당리 858-2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매 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시원한 곳에서 차 마시며 힐링하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카페이지만 정원이나 분재 등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9. 한반도 지형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한반도 지형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입니다. 입장하려면 바로 앞에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유료주차장이기는 하지만 한반도 지형 자체의 입장료가 없기 때문에 입장료보다는 좀 더 저렴하게 관람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주차한 뒤 도보로 15분 정도 올라가면 만날 수 있고, 올라가는 길도 그리 경사지지 않았습니다. 한반도 지형은 올라가서 본 섬 모양이 우리나라 대한민국 지도 한반도 모양과 똑같게 생겼기 때문입니다. 올라갈 때는 조금 덥긴 하지만 지형을 보고오면 감탄이 나오니 영월에 가면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0. 영월 장릉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영월 장릉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단종로 190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니 운영 시간에만 맞게끔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과거 조선 후기인 숙종 25년에 건립된 곳입니다. 장릉은 바로 단종의 묘를 의미합니다. 단종은 과거 숙부에게 왕위를 뺏겼던 비운의 왕이므로 영월에 가면 장릉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영월 외에도 인근 지역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