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지역을 제천으로 정했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천 외에도 인근 또 다른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자양영당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자양영당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봉향읍 공전리입니다. 이곳은 조선시대인 1906년에 세워진 서당입니다. 과거에 이곳은 유림들이 모여서 비밀회의를 주로 했던 곳으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서당이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면서 주변에 오래된 나무들이 어우러져서 잠깐 산책하며 주변 경관 보기 좋습니다. 자양영당 주변으로 봄꽃도 많이 피어있으므로 예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2. 관란정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관란정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송학면 산 14-2 입니다. 이곳은 단종에게 충성을 맹세한 6인의 신하 중 한명이었던 원호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정자 및 비석이 있는 곳입니다.
관란정 정상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으니 어렵지 않게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올라가면 제천의 산 뿐만 아니라 강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의림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제천 의림지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모산동 241입니다. 따뜻한 봄에 의림지를 방문하면 강가에서 여유롭게 오리배를 탈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저수지로 연인이나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오리배도 타고 오시기 바랍니다.
특히, 의림지는 용추폭포 유리 전망대가 유명합니다. 전망대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바로 아랫 부분을 자세히 볼 수 있고, 무엇보다 저녁이 되면 이 유리에서 다양한 색깔의 빛이 나와서 야경 명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4. 중앙시장 빨간오뎅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제천 중앙시장 빨간오뎅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의병대로 18길 2입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영하므로 편한 시간대에 방문하면 됩니다.
제천은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오뎅이 맑은 국물이 아니라 빨간 국물로 유명합니다. 빨간 양념에 졸여진 오뎅이 제천에서는 맛있기로 유명하므로 제천에 간다면 이곳도 방문해서 오뎅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5. 제천 치유의 숲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제천 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590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숲길이 총 4군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숲내음, 자작나무, 건강, 음이온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 첯넌히 도보로 걸으면 대략 한시간에서 두시간 정도 걸립니다. 참나무와 소나무로 이루어져 있는 곳으로 시원한 계곡 소리와 나무 풍경 보면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6. 청풍호 케이블카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청풍호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입니다. 주차장은 여러 군데에 있지만 주말에 가면 대부분 만차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탑승하는 곳은 총 두 군데로 나뉘어 있습니다.
왼쪽은 일반캐빈이며 오른쪽은 크리스탈 캐빈입니다. 바닥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전경을 좀 더 관찰하고 싶다면 크리스탈 캐빈을 추천합니다. 여기에서 케이블카 타고 대략 10분 정도 타면 비봉상 정상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상에 포토존이 있으니 그 곳에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7. 옥순봉 출렁다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옥순봉 출렁다리입니다. 이곳은 과거에 담수호 조성으로 끊어졌던 마을을 연결해주고 있는 다리입니다.
바람 불 때 출렁이는 다리 위에서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면서 무엇보다 다리 위에 올라가면 청풍면 일대의 멋진 호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아찔한 유리구간도 있어서 바로 아래 강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3000원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8. 제천 덩실분식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덩실분식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독순로 6길 5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매 주 일요일은 정기 휴무이니 이 점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곳은 도너츠와 찹쌀떡으로 유명한 곳으로 생활의 달인 뿐만 아니라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출연했던 곳입니다. 제천 시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니 오픈 시간 맞춰서 가면 대기하는 시간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여행 선물로도 괜찮으니 덩실 분식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제천한방엑스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제천한방엑스포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제천의 한방 엑스포 주변으로는 발효 박물관 등 다양한 박물관이 함께 있으니 모두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한방 엑스포는 한방 관련 내용이 전시되어 있으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근처 김치, 막걸리 등의 발효 식품 관련 전시관도 있으니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청풍호 모노레일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청풍호 모노레일입니다. 비봉산을 올라가려면 위에서 언급했던 케이블카를 타거나 모노레일을 타고 가면 됩니다. 모노레일은 성인 요금 12000원이며, 소인은 9000원입니다. 모노레일은 시간대가 정해져 있으니 시간대 확인하고 타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 장점은 천천히 가므로 케이블카보다 좀 더 오랫동안 주변 경관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매표소 바로 우측에 타는 승강장이 있으니 그 곳에 가서 타면 됩니다. 비봉산까지 가면 야외 전망대나 파빌리온 산책길도 갈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제천 외에도 5월 또 다른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