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강원도 태백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태백 외에도 지역별 축제 일정이나 휴가지 정보가 궁금하다면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태백 매봉산 바람의 언덕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태백 매봉산 바람의 언덕입니다. 이곳은 여름에는 40만평 정도의 규모인 고랭지 배추밭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대규모의 풍력 발전기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1박 이상을 하게 되면 해가 뉘엿뉘엿 지고 난 이후 방문해도 좋습니다.
매봉산 바람의 언덕은 옛부터 밤에 은하수 같은 별 사진을 촬영하는 명소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만일 밤에 찾아갔을 때 차량 출입이 막혀 있다면 바로 옆의 태백 귀네미 마을의 바람의 언덕 쪽으로 가도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2. 추전역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추전역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만들어진 기차역을 모티브로 만든 장소입니다. 해발 855m에 자리잡고 있으니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하게 가장 높은 지대에 있는 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일반 열차는 운행하지 않고 관광객들을 위해 관광열차만 정차하는 곳입니다. 봄이면 벚꽃을 구경할 수 있고 또한 높은 지대에 있는 만큼 거의 뜨거운 여름을 제외하고는 봄, 가을, 겨울 모두 난로를 피워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만큼 태백에 간다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황지 연못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황지 연못입니다. 위치는 강원 태백시 황지연못길 12 입니다. 황지 연못은 건너는 다리가 하나 있고, 맑은 연못에 그 다리가 비치는 모습이 예쁜 명소입니다. 이곳은 크게 세 곳으로 분류할 수 있고 상지와 중지 하지입니다.
이 세개의 물 흐름이 만나서 현재의 낙동강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4계절 내내 명소로 자리매김했지만 이곳은 특히 겨울에 눈이 오고난 이후 방문하면 하얗게 내린 눈꽃을 여기저기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 인근에 황지 자유시장도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4. 통리 탄탄 파크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통리 탄탄 파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태백시 통동길 116-4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매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9000원, 청소년은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입니다.
이곳은 사용하고 있지 않은 폐광 지역을 관광 사업 목적으로 탈바꿈한 공간입니다. 이곳에 가면 어디에서 많이 본 듯한 장소들이 새록새록 보일텐데 바로 태양의 후예 촬영지이기도 했던 곳입니다. 내부는 2개의 터널형 전시공간도 있어서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구경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 외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장소인 공룡알 놀이터나 종이비행기 조형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5. 철암 탄광역사촌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철암 탄광역사촌입니다. 위치는 강원 태백시 동태백로 408입니다. 과거 60~70년대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옛 건물과 식당도 그대로 유지되어 있고 여기저기 다양한 조형물 및 갤러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박물관도 있으니 박물관 내부 전시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항상 박물관에는 해설해주는 해설사분도 있기 때문에 옆에서 자세한 설명 들으면서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6. 해조림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해조림입니다. 만일 고등어나 두부 조림 등의 한식을 먹고 싶다면 태백 여행 하면서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백반정식으로 유명한 식당이어서 태백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식당 중 한 곳입니다. 칼칼한 양념장에 부드러운 두부를 먹으면서 담백한 고등어도 덤으로 먹을 수 있으니 출출하다면 해조림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오로라 파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오로라 파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태백시 통리길 72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로라 파크는 위에서 알려드린 통리 탄탄 파크 입장료를 지불했다면 해당 영수증 보여줄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곳 또한 통리 탄탄 파크처럼 폐쇄된 공간을 탈바꿈한 곳으로 과거에는 기차와 철도부지로 사용된 공간입니다. 현재는 야외 공원 뿐만 아니라 별자리를 볼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랜드마크인 높이 49m의 눈꽃 전망대에 올라가면 주변 경관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전망대까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구문소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구문소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태백시 동점동 498-123입니다. 구문소는 낙동강에서 솟은 물이 이곳까지 올라와서 암석을 뚫으면서 저절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그래서 명칭 뜻은 구멍이 뜷린 하천이라는 의미입니다.
과거에는 구멍이 뚫렸다고 해서 구멍소라고 했지만 현재는 구문소라고 부릅니다. 혹은 뚜루내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강물인데 이곳에 가면 잔잔하게 흘러가는 물을 볼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잔잔해보이지만 이러한 물이 암석을 뚫었다고 하니 이것 또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장소입니다.
9. 용연 동굴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용연 동굴입니다. 위치는 강원 태백시 태백로 283-2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매 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500원, 청소년은 2500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아무래도 여름에는 한 낮에 야외 활동을 하는게 무리일 수 있습니다.
햇볕이 가장 뜨거울 때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여기는 저절로 생성된 석회 동굴로 공원 내부에는 다양한 분수가 설치되어 있어서 분수쇼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 공간이 유독 좁은 곳도 있고 바닥이 미끄럽기도 하니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 차림으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입장하기 전 헬멧을 주는 데 좁은 공간은 부딪힐수도 있으니 헬멧도 꼭 착용하고 내부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10. 몽토랑 산양 목장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몽토랑 산양 목장입니다 .위치는 강원 태백시 효자 1길 27-2입니다. 산양 목장이 유독 높은 곳에 있긴 하지만 자차로도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 멋진 경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안에는 빵이나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도 있으니 더울 땐 그곳에서 더위를 식히기 바랍니다. 여기저기 넓은 부지만큼 청량한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상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강원도 권 휴가지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